크라켄, 트론 네트워크에서 토큰화된 주식 상품 xStocks 출시
1 min read

크라켄, 트론 네트워크에서 토큰화된 주식 상품 xStocks 출시

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21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크라켄(Kraken)은 백드(Backed)와 협력해 트론 DAO와 손잡고 크라켄의 토큰화된 주식 상품 xStocks를 트론(Tron) 블록체인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번 통합으로 백드는 xStocks를 TRC20 토큰으로 트론 네트워크에 배치할 예정이다. 각 토큰은 크라켄 플랫폼에 상장된 기초 자산과 1:1로 완전히 연계된다. 자격을 갖춘 고객은 조만간 트론을 통해 xStocks를 직접 입출금할 수 있게 된다.

크라켄의 공동 CEO 아르준 세티(Arjun Sethi)는 이번 확장이 “처음부터 개방성을 지향하며” 권한 없이도 작동하는 다중 체인 구조를 설계했다며, 주식의 상호운용성을 강화하려는 크라켄의 목표를 강조했다. 트론 창업자 저스틴 선(Justin Sun)은 “토큰화된 주식은 전통적인 시장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자연스러운 진화”라며, 분산형 네트워크가 이를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가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xStocks는 현재 크라켄 고객에게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 노출을 제공하며, 전 세계 1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상품은 지난 6월 말 출시 이후, 중앙화 및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총 25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크라켄과 백드는 xStocks 상품을 더 많은 고성능 블록체인으로 확장해 전 세계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트론(TRX)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