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는 이더리움의 시기, 몇 배 더 상승할 것이다
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이더리움(ETH)이 8개월 만에 4,000달러를 돌파하며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이클에서 ETH가 몇배 더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분석가 테드 필로우스(Ted Pillows)는 X에 “햔믈 ETF 자금 유입, 기업과 기관의 장기 매수, 정부의 보유 확대가 맞물려 역대급 상승 환경이 조성됐다”며 “이번 사이클에서 1만 달러 돌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I should be sleeping right now. But I can’t until I tell you about this massive bull run setup. It’s never been this bullish in my opinion. ???????? Right now,$ETHETFs are buying and pushing massive demand into the market.
Treasury companies are adding positions, showing… — Ted (@TedPillows)August 8, 2025
정책 호재도 힘을 보태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401(k) 퇴직연금이 암호화폐·사모펀드·부동산 등 대체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전문가들은 이 조치가 암호화폐 시장에 대규모 자금 유입을 촉발할 수 있다고 분석한다. 필로우스는 “현재의 목표가에 곱하기를 할 준비를 하라”고 강조했다.
ETF 자금 유입은 기록을 경신 중이다. 파사이드에 따르면 최근 나흘간 이더리움 현물 ETF에 약 5억3,200만 달러가 유입됐다. 특히 8일 하루 동안은 4억6,000만 달러 이상이 몰렸다. 이더리움이 4,000 달러를 넘어선 직후 하루 동안 약 2억 달러 규모의 숏 포지션이 청산됐다.
벤저민 코웬(Benjamin Cowen)은 “현재는 이더리움의 시간이며, 다른 알트코인의 전성기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